국세완납증명서와 지방세완납증명서는 거의 짝궁이죠.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등에 서류를 낼 때 거의 같이 요구하는 서류입니다.
1.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검색창에 "국세청홈택스" 로 검색 후 증명서를 발급받을 대상의 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상단의 민원증명 - 국세증명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민원증명신청 메뉴가 여러개 나오는데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본 인적 사항을 입력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홈텍스에 입력된 기본사항이 나와서 거의 수정할 사항은 없고 수령방법과 신청내용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금융기관을 선택하면 발급희망수량이 2매로 바뀌는데 발급희망수량은 수정가능합니다.
입력이 다 됐으면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으로 넘어가며 내가 민원접수한 내용이 나옵니다.
발급번호를 누르면 증명서를 발급할건지 물어보는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납세증명서 미리보기가 뜹니다.
확인 후 인쇄하시면 됩니다.
2. 지방세완납증명서
정부24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지금은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해당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납부결과 - 증명서발급 - 납세증명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엔 납세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 필요사항을 입력합니다.
인적사항은 보통 자동으로 나오고 전화번호와 신청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내용에서 사용목적에 따라 하단에 발급받는 이유를 기재해야 하는데 대금수령 목적이면 대금 지급자를 작성하라고 나오고, 해외이주면 이주번호와 신고일을, 그밖의 목적이면 그 이유를 작성하면 됩니다. (저는 보통 관공서 제출용입니다)
그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한 후 납세증명서 출력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그 후에 지방세납세증명서를 인쇄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인쇄를 하거나 파일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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